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흥미있게 설명한 책이었다. 기업들은 왜 공짜 혹은 원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가? 이책은 그러한 공짜경제에 대해 잘 설명해 놓았다.
돈을 벌어야 하는 기업에서 왜 공짜로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제공할까? 다른 수익원이 있는 경우, 사용자가 아닌 후원자로부터 돈을 받는 경우, 이윤 창출보다는 다른 기업의 지위를 흔들거나 다른 가치있는 것들을 획득하기 위한 경우에 기업은 공짜경제를 활용하게 된다. 이 책은 공짜경제를 네가지 대분류와 열두가지 상세분류로 나눠 각각의 특징, 사례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.
또한 책의 마지막에는 공짜경제의 허와 실에 대해서도 잘 적어두었다. 여러모로 공짜경제를 이해하는데는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.